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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1,500억 위안(한화 약 27조 원) 돌파
    • 베이징 지부
    •  요약
      12월 12일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Meta)는 인공지능 기반 오디오 생성 플랫폼인 오디오박스(Audiobox)를 출시했으며, 글로벌 회사들은 AI 음성모델을 발표하여 음악 창작, 오디오북, 애니메이션 등 분야에서 성장을 도모하는 추세

    □ 12월 12일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Meta)는 인공지능 기반 오디오 생성 플랫폼인 오디오박스(Audiobox)를 출시했으며, 글로벌 회사들은 AI 음성모델을 발표하여 음악 창작, 오디오북, 애니메이션 등 분야에서 성장을 도모하는 추세

     

    o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의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가 1,500억 위안(한화 약 27조 원)을 돌파하였음. 쿤룬완웨이(崑崙萬維) , 아이플라이텍(科大訊飛), 텐센트뮤직(騰訊音樂), 하이톈루이성(海天瑞聲) 등 회사가 디지털 음악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쥐신커지(炬芯科技)는 2024년 프리미엄 AI 오디오칩인 ATS286X 샘플을 출시할 예정임

     

    o 중국 영상음악디지털출판협회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의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16.8% 성장한 1,555억 위안(약 28조 원)이며, 이 중 텐센트뮤직 매출은 283억 위안(약 5조 원), 유료 가입자는 16.1% 증가한 8,850만 명에 달함

     

     

    자료원 : 증권일보망

    http://www.zqrb.cn/finance/hangyedongtai/2023-12-14/A170252866542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