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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알리바바, 중국 10억 명 소비자 대상 서비스 제공 중
    주요내용
    7월 21일 알리바바는 2023년 연간 재무제표(4/1~3/31)를 발표했으며 재무제표에 따르면 지난해 알리바바는 중국인 소비자 10억 명 대상 서비스 제공 목표를 실현함

     7 21일 알리바바는 2023년 연간 재무제표(4/1~3/31)를 발표했으며 재무제표에 따르면 지난해 알리바바는 중국인 소비자 10억 명 대상 서비스 제공 목표를 실현함

     

    o 알리바바 국제디지털커머스그룹은 수억 명의 해외 소비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 세계 4,700만 명의 중소기업 바이어 대상 상품을 공급했음. 알리클라우드인텔리전트그룹은 글로벌 400만 명의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중에는 80%의 중국의 혁신기업과 60%의 국가급 정전특신(정밀화·전문화·특성화·혁신) 기업이 포함됨

     

    o 타오바오는 중소 상가 성장의 자양분으로 10년 이상 운영한 점포가 170만 개 이상으로 지난해에만 512만 개 신규 점포가 오픈함. 티몰(天猫)은 브랜드 상가 경영 효율이 가장 높은 플랫폼으로 지난해 티몰에서 연간 소비액이 1만 위안( 179만 원)을 넘는 소비자가 1 2,400만 명에 달했음


     

    o 차이냐오 10여년간의 발전을 거처 글로벌 첨단 스마트 물류망을 건설하여 국경간 및 국제 택배 일평균 처리량이 400만 건 이상에 달하며, 점차 국경간 택배 5일 도착을 실현하고 있음. 신소매에 종사하는 허마셴셩은 오프라인 점포가 300개 이상으로 확장했으며 연간 거래액이 550억 위안( 10조원)을 넘었음

     

    자료원 : 환구망, 베이징상보망

    http://finance.people.com.cn/GB/n1/2023/0722/c1004-40041390.html

    https://www.bbtnews.com.cn/2023/0721/482875.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