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中, 동결건조식품 시장 빠르게 성장
    □ 중국 동결건조식품 시장규모는 2019년 18억 위안(약 3,319억원)에서 2021년 23억 위안(약  4,241억원)으로 성장하였고, 향후 5년간 연평균 15%씩 성장하여 2025년에는 42억 위안(약 7,745억원)에 달할 전망. 모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최근 3년간 동결건조식품 판매량이 300% 급증했다고 밝힘

    o 동결건조식품은 가격대가 대체적으로 높으며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인기인 요구르트 과일 동결건조 오트밀 판매가는 59.9위안(약 1.1만원, 400g), 동결건조 두리안(2팩) 판매가는 70위안(약 1.3만원, 1팩 58g)임. 동결건조 요구르트 과자(3팩) 판매가는 75위안(약 1.4만원, 1팩 30g)으로 기존 요구르트 1박스의 가격보다 훨씬 높게 나타남

    o 동결건조식품 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자 바이차오웨이(百草味), 하오샹니(好想你), 산즈송슈(三只松鼠), 량핀푸즈(良品铺子) 등 간식 업체들도 해당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음. 현재 동결건조식품은 주로 기업에서 사용하며 라면 조미료가 동결건조 기술을 활용하였음. 다만, 중국인의 소비습관을 볼 때 신선한 채소나 과일을 선호하는 특징이 있음

    자료원 : 중국상업정보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