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2021년 11월 중국 사회소비재 판매총액은 4조1,043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3.9% 증가하였으며 자동차 제외한 소비재 판매액은 3조7,266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5.4% 증가
□ 12월15일 중국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11월 중국 사회소비재 판매총액은 4조1,043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3.9% 증가하였으며 자동차 제외한 소비재 판매액은 3조7,266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5.4% 증가
□ (지역별) 12월 도시 소비재 판매총액은 3조5,337억위안으로 전년대비 3.7% 증가하였으며 농촌 소비재 판매총액은 5,706억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4.8% 증가
□ (소비유형별) 12월 상품 매출은 3조6,200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1.2% 증가하였으나 요식업 수입은 4,843억위안으로 전년대비 2.7% 하락
□ 한편, 1-11월 온라인 판매총액은 11조8,749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5.4% 증가하였으며 그 중 실물상품(實物商品) 매출은 9조8,056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3.2% 증가
ㅇ 실물상품 중 식품, 의류, 생활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18.8%, 11.1%, 13.1% 증가
□ 출처: 중국신문망 ('21.12.15)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