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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국경 간 전자상거래 상품 브랜드 영향력 순위 발표
    주요내용
    중국매일경제신문과 선전이세커지는 공동으로 ‘중국 국경간 전자상거래 상품 브랜드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으며, 검색량, 자연 트래픽, 아마존 검색량 등 3개 방면의 데이터로 브랜드 영향력을 분석함

      중국매일경제신문과 선전이세커지는 공동으로 중국 국경간 전자상거래 상품 브랜드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으며, 검색량, 자연 트래픽, 아마존 검색량 등 3개 방면의 데이터로 브랜드 영향력을 분석함

     

    o  국경간 전자상거래 판매채널은 점점 다원화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은 Amazon, eBay, Walmart, Temu, SHEIN 등이 있고, 오프라인 판매채널은 체인 슈퍼마켓과 독립적인 대리상 등이 있으며, 마케팅 형식도 광고 투입, KOL(Key Opinion Leader) 협력, 소셜 미디어 운영 등으로 다양함

     

    o  순위에 오른 브랜드는 주로 3C 디지털 제품과 의류 브랜드이며, 의류 분야 SHEIN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3C 브랜드 Anker로 나타남. 그 외 가구 브랜드 FlexiSpot, AOSOM, SONGMICS 청소용 가전 브랜드 Roborock, Dreame, ECOVACS(科沃斯), NARWAL  에너지 저장장치 브랜드 Ecoflow, BLUETTI, Jackery 3D프린터 브랜드 Creality, Anycubic, Bambu Lab(拓竹) 보안 브랜드 Reolink 등과 애완용품, 차량용품, 뷰티·퍼스널케어 브랜드도 순위에 올랐음

     

    자료원 : 중국매일경제신문

    https://www.nbd.com.cn/articles/2023-11-14/311283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