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중국 中, 2분기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발표...화웨이 5위로 약진
    주요내용
    글로벌 연구조사기관 IDC는 올해 2분기 중국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대비 2.1% 감소한 6,570만 대, 상반기 출하량은 7.4% 감소한 1.3억 대라고 발표했으며 소비자의 수요가 아직 회복되지 못했다고 분석함

         □ 글로벌 연구조사기관 IDC는 올해 2분기 중국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대비 2.1% 감소한 6,570만 대, 상반기 출하량은 7.4% 감소한 1.3억 대라고 발표했으며 소비자의 수요가 아직 회복되지 못했다고 분석함

     

    o 2분기 오포(OPPO)가 시장점유율 17.7%를 기록하며 여전히 1위를 차지했고 비보(vivo), 아너(Honor), 애플(Apple)이 그 뒤를 이었으며, 샤오미(Xiaomi)와 화웨이(Huawei)가 각각 13.1%, 13.0%를 차지하며 5위를 달성함

     

    o 2분기 화웨이가 7분기 만에 다시 5위권에 진입. 올해 화웨이는 다양한 모델을 출시했는데 P60 모델과 Mate X3 모델이 판매실적이 양호했으며, 600달러 이상의 고급 스마트폰 시장에서 2위권을 유지했음. Mate X3(판매가 1 2,999위안) 4 7일부터 판매를 개시한 후 큰 인기를 끌었음

     

     연구기관 Canalys에 따르면 2분기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는 삼성(출하량 5,300만 대, 시장점유율 21%), 2위는 애플(출하량 4,300만 대, 시장점유율 17%), 3위는 샤오미(출하량 3,320만 대, 시장점유율 13%), 4위는 오포(시장점유율 10%), 5위는 트랜션(시장점유율 9%)

     

    자료원 : 중국상보망

    https://www.zgswcn.com/article/202307/20230728155416112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