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중국 광저우시에서 올해 상반기 주요 전시장에서 개최한 경제무역박람회는 전년 동기대비 2.3배 증가한 140건이고 전시면적은 1.8배 증가한 560만 평방미터, 참관객은 8.6배 증가한 766만 명으로 전체 규모가 2019년 동기를 추월함
□ 중국 광저우시에서 올해 상반기 주요 전시장에서 개최한 경제무역박람회는 전년 동기대비 2.3배 증가한 140건이고 전시면적은 1.8배 증가한 560만 평방미터, 참관객은 8.6배 증가한 766만 명으로 전체 규모가 2019년 동기를 추월함
o 자동차·교통, 산업시설, 가구, 헬스·의료, 전자통신 등 생산성 서비스업 관련 전시회가 108건 개최되었고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캔톤페어), 중국국제건축장식박람회, 중국국제미용박람회 등의 누적 참관객이 무려 400만 명에 달했음
- 코로나19 이후 처음 오프라인에서 개최된 캔톤페어는 전시면적이 118만 평방미터에서 150만 평방미터로 확대되었고 참관객은 290만 명을 넘었으며, 13만 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여 217억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음
- 세계적으로 조명 분야에서 규모가 가장 큰 박람회인 국제조명박람회는 참가기업수가 지난해 2,000개사에서 올해 3,300개사로 증가하여 역대 신기록을 세웠으며, 광저우 디자인위크는 전시규모가 전회 대비 38% 확대됨
o 광저우시 상무국은 전시회 유치를 활발히 진행하여 국제첨단의료기기전시회, 세계제약원료화남지역전시회, 반조리식품 전시회 등의 30여개 전시회를 유치했고 올해 상반기에만 새로운 전시회 17건을 개최하였음
자료원 : 중국경제망
http://expo.ce.cn/gd/202307/28/t20230728_38649429.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