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中,2020년 신(新) 차음료 시장규모 1000억 돌파 예상
    주요내용
    12월3일 나이쉐더차(奈雪的茶)와 CBNData에서 공동으로 발표한 <2020 신 차음료 백서>)에 따르면, 2020년 연말까지 중국 신 차음료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4.3% 증가한 1,020억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12월3일 나이쉐더차(奈雪的茶)와 CBNData에서 공동으로 발표한 <2020 신 차음료 백서>(2020新式茶饮白皮书)에 따르면, 2020년 연말까지 중국 신 차음료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4.3% 증가한 1,020억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ㅇ 2021년에는 그 시장규모가 1102억위안으로 전년대비 8.0% 증가할 전망임

    ※ 신(新) 차음료: 찻잎, 생우유, 생과일 등 천연식재료와 다양한 추가재료로 만든 새로운 중국식 차음료임

     ㅇ 코로나 충격으로 2020년 신 차음료 매장 수량은 전년대비 4.0% 하락한 48만개로 떨어졌으나 2021년에 다시 55만개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 

    □ 2020년 신 차음료 소비자규모는 전년대비 11.5% 증가한  3.4억명에 달했으며 2021년에는 3.65억명에 달할 전망임 

     ㅇ 소비자 중 90허우와 00허우가 약 70%를 차지하며 그 중 월평균 200위안 이상을 소비하는 비중이 57%로 나타남 

     ㅇ 구매 빈도로는 일주일 1회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가 86%임

     ㅇ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추가재료로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쩐주(珍珠)가 각각 31%, 30%, 28%로 1-3위권을 차지

    □ 출처: 중국신문망('20.12.03)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