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중국 메이퇀와이마이, 구정기간 재택경제 빅데이터 발표
    주요내용
    메이퇀와이마이(美团外卖)는 ‘2020 구정기간 재택경제 빅데이터’ 발표를 통해 인기 상품과 소비자의 소비패턴에 대해 분석하였음
    □ 메이퇀와이마이(美团外卖)는 ‘2020 구정기간 재택경제 빅데이터’ 발표를 통해 인기 상품과 소비자의 소비패턴에 대해 분석하였음
     
     o 지난 한달간 동 플랫폼내 야채, 육류, 해산물 등 식자재 판매량이 평균 전월 대비 200% 증가
     
     o 자택에서 케이크, 만두 등을 자체로 만들면서 효모 판매량이 40배 증가하고, 만두 껍질 판매량이 7배 증가
     
       - 집안 청소용 철수세미 판매량이 108% 급증하고, 레고, 루빅큐브, 퍼즐제품 등 장난감 판매량도 증가
     
     o 90허우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 1~5위는 라면, 건두부(豆干), 음료, 스낵,잎채소(叶菜) 등으로 나타남
     
     o 방역기간 음식배달 관련 ‘무접촉 안심배송 서비스’ 를 출시했으며 이용률이 80%에 달함
     
      - 소비자는 사전에 음식 배달원과 음식 수령 장소를 정하고, 요리사와 배달원의 체온 등 정보도 확인 가능
     
     o 각종 마스크 판매량이 500만 개, 비타민C 제품 판매량이 20만 개, 감기해열제 판매량이 20만 개에 달했음
     
      - 온라인 진단서비스가 가능해 지면서 고혈압, 당뇨병, 관절염, 만성질환 처방약 판매량이 237% 증가
     
     o 구정기간 구매력 순위 1~10위 도시로는 베이징, 상하이, 선전, 청두, 광저우, 충칭, 항저우, 톈진, 쑤저우, 난징 순임
     
    (자료 : 参考资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