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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2020년 승용차 판매량 2,017.8만대로 전년대비 6.0% 하락
    주요내용
    최근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승용차 판매량은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하락세를 보였으며 2020년에 2,017.8만대로 전년대비 6.0% 하락. 하락폭은 전년대비 3.6%p 감소
    □ 최근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승용차 판매량은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하락세를 보였으며 2020년에 2,017.8만대로 전년대비 6.0% 하락. 하락폭은 전년대비 3.6%p 감소

     ㅇ 또한, 2020년 중국 승용차 생산량은 1,999.4만대로 전년대비 6.5% 하락하였으며 하락폭은 전년대비 2.7% 감소

    □ 차량 유형별로는 SUV 판매량이 전년대비 0.7% 증가한 946.1만대로 전체 승용차 판매량의 46.9%를 차지하였으며 1위를 기록

     ㅇ 세단 판매량이 927.5만대로 전년대비 9.9% 하락하였으며 전체 승용차 판매량의 46.0%를 차지

    □ 브랜드 계열로는 중국 국산브랜드가 전체 승용차 시장의 38.4%를 차지하였으며 1위를 기록. 독일계, 일본계, 미국계, 한국계 브랜드가 각각 23.9%, 23.1%, 9.6%, 3.5%를 차지

     ㅇ 중국 국산브랜드 중 상치(上汽), 지리(吉利), 창안(长安), 창청(长城), 치뤼(奇瑞)는 각각 180.2만대, 132.1만대, 99.3만대, 88.7만대, 64.7만대로 상위 5위권을 차지

    □ 출처: 쳰잔산업연구원 ('21.02.02)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