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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2023년 국경 간 전자상거래 수출 19.6% 성장
    •  저자
      베이징 지부
    •  요약
      중국 해관총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국경 간 전자상거래 수출입은 전년 대비 15.6% 성장한 2조 3,800억 위안(약 442조 원)이며, 이 중 수출은 19.6% 성장한 1조 8,300억 위안(약 340조 원), 수입은 3.9% 성장한 5,500억 위안(약 102조 원) 임

    □ 중국 해관총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국경 간 전자상거래 수출입은 전년 대비 15.6% 성장한 2조 3,800억 위안(약 442조 원)이며, 이 중 수출은 19.6% 성장한 1조 8,300억 위안(약 340조 원), 수입은 3.9% 성장한 5,500억 위안(약 102조 원) 임

     

    o 국경 간 전자상거래 수출 비중은 7%로 상승, 종사업체는 10만 개사, 국경 간 전자상거래 종합 시험구는 165개, 해외에 건설한 창고는 1,500개, 면적은 1,900만 제곱미터로 의류·신발·모자, 영유아용품, 가구, 가전 등을 해외시장에 수출 

     

    o 지난해 국경 간 전자상거래 수출 규모는 5년 전의 2.3배이며, 밀짚 토트백, 쌀뜨물 샴푸, 스마트 고양이 화장실 및 급식기, 리튬 배터리, 태양광 배터리 등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었고, 글로벌 쇼핑 앱 10위권에 중국 쇼핑몰 앱이 절반에 달했음

     

    o 알리바바닷컴은 2024년 디지털 무역 인기 예상 품목을 발표했으며, 8대 품목으로 각각 신에너지차, 스포츠용품, 스마트 웨어러블기기, 스마트홈, 친환경 제품, 청정 에너지 설비, 금속 공구, 주문형 생산 소형 기계를 선정

     

     


     

     

    자료원 : 인민일보 해외판, CCTV

    http://finance.people.com.cn/n1/2024/0122/c1004-40163428.html

    https://it.gmw.cn/2023-12/27/content_3705667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