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中, 웰빙 과일차 히트상품으로 부상
    주요내용
    최근 중국의 웰빙 과일차 시장 경쟁이 치열하며 인기 신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음

    □ 최근 중국의 웰빙 과일차 시장 경쟁이 치열하며 인기 신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음

    o 중국투자자문망에서 발표한 ‘2021년 중국 신식 차 음료(新式茶饮)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21개 차 음료 브랜드의 95.2%가 새로이 웰빙 과일차를 출시하였고, 아이메이(艾媒)컨설팅에 따르면 지난해 2분기 57%에 달하는 소비자들이 과일차를 선호하였음

    o 웰빙 과일차는 새로운 방식의 차 음료로 우수한 찻잎, 과일 등의 식재료로 토핑을 조합한 중국식 음료이며, 2020년 신식 차 음료 소비자는 공식적으로 3억 4,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

    o 2020년 말까지 건강식 과일차를 비롯한 신식 차 음료 시장규모는 1,020억 위안(약 17조원)에 달했고, 2021년에는 1,100억 위안(약 19조원)을 돌파할 전망

    자료원 : 텐센트망
    https://baijiahao.baidu.com/s?id=1701243476576640106&wfr=spider&for=pc
    https://new.qq.com/omn/20201203/20201203A0FI3Z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