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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소비자, 화장품 성분 중요시
    주요내용
    2020년 중국에서 제품명에 성분이 포함한 화장품 수량은 6만개에 달했으며 해당 조회수는 전년대비 300% 증가한 2.2억회에 달했음
    □ 화장품 성분 및 평가 조회 앱인 메이리슈싱(美丽修行)에서 발표한 <2020 메이리슈싱 연간 소비자 통찰보고>(2020 美丽修行年度消费者洞察报告)에 따르면 2020년 중국에서 제품명에 성분이 포함한 화장품 수량은 6만개에 달했으며 해당 조회수는 전년대비 300% 증가한 2.2억회에 달했음

     ㅇ 조회수 상위 5위권 화장품 성분은 세라미드, 센텔라아시아티카, 니코틴산 아미드, 살리실산, 레티놀임

     ㅇ 또한, 앱 사용자는 화장품 구매하기 전에 평균 10개 이상 제품을 조회하며 대조함

    □ 연령별로는 18-21세 사용자가 전년대비 403.8%, 22-24세가 281.3%, 15-17세가 249.1% 증가하였으며 화장품 성분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점점 젊어지고 있음

     ㅇ 구매 비중에서 00허우 사용자는 기초스킨케어 세트, 클렌징, 일광화상 리페어 제품을 선호하며 90허우는 아이케어, 페이셜 에센스, 크림, 80허우는 페이셜 에센스, 목케어, 에센셜 오일 제품을 선호함

     ㅇ 또한, 도시별로는 3,4,5선 도시 사용자가 전년대비 각각 217.0%, 229.6%, 235.6% 증가

    □ 출처: 펑황망 ('21.02.07)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