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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중국 100대 유통체인 총매출 9,792억위안 기록

    □ 중국 체인경영협회에서 발표한 연도보고에 따르면 2019년 중국 100대 슈퍼마켓 체인 총매출은 9,792억위안을 기록하여 전년대비 4.1% 증가하였으며 점포수는 2.6만개로 전년대비 6.6% 증가
     - 지역별로 성내(省內)에서 영업하는 슈퍼마켓은 54개에 달하고 전국적으로 영업하는 기업은 10개로 집계됨

     

    □ 규모별로 화룬(華潤)의 매출은 951억위안으로 1위를 차지하고 따룬파(大潤發)는 947억으로 2위, 이어서 융후이(永輝)는 931.5억위안으로 3위를 기록함
     - 10위권내 기업의 합계 매출은 5,809억위안으로 전체 100대 기업의 59.3% 차지하고 4위~10위는 각각 월마트(沃爾瑪,) 렌화(聯華), 허마센성(盒馬鮮生), 우메이(物美,) 까르푸(家樂福), 쟈쟈웨(家家悅) 부부고우(步步高)임
     - 또한 매출이 100억위안을 넘는 기업은 21개, 50억위안 미만은 63개사로 집계됨

     

    □ 연간 매출 상승률 1위는 허마센성(盒馬鮮生)으로 전년대비 185.7% 상승하였으며 점포당(1개) 매출이 가장 높은 기업은 이토요카도(伊藤洋華堂)로 점포당 연간 평균매출은 6.7억위안으로 집계됨
     - 더불어 점포수가 1,000개 넘는 기업은 5개로 각각 화룬완쟈(華潤萬家), 융후이,(永辉) 렌화(联华), 세기렌화(世纪联华) 및 청두훙치(成都红旗)가 차지하였음. 끝


    □ 출처: 중국산업경제정보망 (2020. 7. 4)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