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中,1-4월 APP 등록수 소폭 증가
□ 중국공신부에서 최근 발표한 <2020년 1-4월 온라인 및 관련서비스 운행상황(2020年1-4月互联网和相关服务业运行情况)>에 따르면 4월기준 중국 국내시장 APP 수량은 359만개로 3월대비 8만개 늘었으며 증가율은 2.2%임
- 이 중 중국 앱마켓 의 APP 수량는 212만개, 애플스토어(apple store)는 147만개로 집계됨
- 한편(4월) 신규 추가 및 철수된 APP 수량은 각각 19만개, 11만개로 집계됨
□ 전체 APP 중 게임류, 일상도구류, 전자상거래류 및 생활서비스류 수가 1 -4위를 기록하고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57.8%임
- 1위인 게임류의 APP 수량은 합계 88.4만개로 집계되어 3월대비 0.5만개 증가(차지하는 비중 24.6%)
- 이어서 일상도구류, 전자상거래류 및 생활서비스류는 51.1만개, 37만개, 31.1만개로 차지하는 비중은 14.2%, 10.3%, 8.7%임
□ 코로나19로 인해 촉발된 재택경제는 이후로도 중국의 모바일 기반 생활 트렌드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보임. 특히 늘어난 집에서의 시간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오락 소비’가 최대 이슈로 부상
- 이에 따라 4월기준 중국 앱마켓의 전체 다운로드 수는 11,402억회에 달하고 특히 음악동영상류의 다운로드 수는 1,549억회로 1위를 기록함
- 다음으로는 게임류의 다운로드 수는 1,396억회로 2위를 차지함. 이는 전월대비 5.9% 상승한 수치임
- 또한 일상도구류, 소셜통신류, 시스템도구류(Utility), 생활서비스류는 1,317억회, 1,303억회, 1,120억회, 1,050억회로 3~6위를 기록함
- 이외 다운로드 수가 500억회을 초과한 APP는 뉴스구독류(950억회), 전자상거래류(729억회), 금융류 (672억회)임. 끝
□ 출처: 인민망 (2020. 5. 31)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