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국가 통계국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중국의 화장품 소매판매액은 코로나 19로 인해 10%넘게 줄었지만 2020년 4월이후 약 244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
중국 화장품 시장 4월이후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
□ 국가 통계국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중국의 화장품 소매판매액은 코로나 19로 인해 10%넘게 줄었지만 2020년 4월이후 약 244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
ㅇ 2012년부터 2019년까지 화장품의 총 판매액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였고, 2019년에는 약 3천억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2.6% 증가함
□ 2019년 중국의 화장품 업계 수출입 총액은 158억 5800만 달러로, 수입위주에 따라 무역적자는 111억 3200만 달러를 기록함
□ 최근 중국 소비자들은 사오홍슈(小红书), 웨이보(微博) 등의 소셜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리 정보를 획득한후 화장품을 구매하는 추세임
ㅇ 소셜 플랫폼을 이용하여 화장품을 구매할 때 중국 소비자들은 제품기능,평판 및 가격에 초점을 맞춤
□ 해외 화장품 브랜드를 구매하는 경향이 여전히 강하지만 텐센트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소비자들의 국내기업 브랜드 관심도는 16%로 한국, 일본 브랜드의 관심도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상승함. 끝
□ 출처: 东方新闻 ('20.06.01)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