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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1/4분기 사회소비재 소매액 19% 감소
    주요내용
    중국의 1/4분기 사회소비재 소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0% 감소하고, 자동차를 제외한 소비재 소매액은 17.7% 감소하였음
    □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해 1/4분기 사회소비재 소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0% 감소한 7.9조 위안(약 1,360조 원)이며, 자동차를 제외한 소비재 소매액은 7.2조 위안(약 1,252조 원)으로 17.7% 감소하였음
     
     * 사회소비재에는 식량·식용유/식품, 음료, 담배·주류, 의류·신발·모자/방직품, 화장품, 금은쥬얼리, 일용품, 가전제품 및 음향기기, 중서약, 문화사무용품, 가구, 통신기기, 석유제품, 자동차, 건축장식자재 등이 포함됨
     
     o 상품 온라인 소매액은 5.9% 증가한 1.9조 위안(약 321조 원)으로 전체 사회소비재 소매액의 23.6%를 차지, 이 중 음식류 온라인 소매액은 32.7% 증가하고 의류는 15.1% 감소하였음
     
     o 지역별로 볼 때 도시와 농촌 지역의 소비재 소매액은 각각 19.1%, 17.7% 감소
     
     o 소비 유형을 볼 때 상품 소매액은 15.8% 감소하고, 요식업 매출은 무려 44.3% 감소
     
      - 소매액 감소폭이 비교적 큰 품목은 의류·신발·모자/방직품(32.2%), 금은쥬얼리(37.7%), 가전제품 및 음향기기(29.9%), 가구(29.3%), 석유제품(23.5%), 자동차(30.3%), 건축장식자재 (23.9%) 등임
     
     o 소매 유형을 볼 때 슈퍼 소매액은 1.9% 증가한 반면 백화점, 전문점(Specialty Store), 전매점(Exclusive Shop)의 소매액은 각각 34.9%, 24.7%, 28.7% 감소하였음
     
    (자료 : 국가 통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