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소비자 구매품목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생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 중 47%가 식음료 제품을 구매하였으며, 8개 주요 소비품목 중 1위를 차지함
□ 중국 쇼트클립 빅데이터 통계기관인 웨이보이(微播易)에서 발표한 <2020 온라인생방송산업보고서>의 소비자 구매품목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생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 중 47%가 식음료 제품을 구매하였으며, 8개 주요 소비품목 중 1위를 차지함
□ 또한 <2019타오바오미식생방송트렌드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미식(먹방) 온라인생방송의 누적 시청자 수가 16억명에 달했으며, 방송중 식품 판매는 전년대비 400%이상 증가. 시청자 중 여성이 차지한 비중은 65%이며, 10명중 1명은 광둥성 주민임.
□ 미식(먹방) 온라인 생방송은 타 품목에 비해 판매가격이 저렴하고, 구매결정도 상대적으로 빠른 식음료품목의 홍보에 더 많이 적용
- 마케팅전문연구기관인 ‘아이리서치’(iresearch)에 따르면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구매전환율은 0.37%이며, SNS는 6~10%, 정상급 온라인생방송 전자상거래는 약 20%임
- 2020년 4월1일 ‘왕홍’ 리자이치(李佳琦)의 생방송데이터에 따르면, 간식/견과/특산품의 총매출건수 및 매출액은 각각 45.91만건, 약 4161.37만위안임. 끝.
□ 출처 : 36kr 36氪 https://36kr.com/p/673081078978566 2020.4..20) 등 현지 언론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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