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정보

    중국 中 티몰국제, 해외 브랜드 유치 가속화
    주요내용
    올해 상반기 2,000개 이상의 해외 브랜드가 티몰국제에 중국내 첫 점포를 오픈했고 점포수 기준 1~5위는 미국, 일본, 한국, 프랑스, 호주로 나타남

    □ 올해 상반기 2,000개 이상의 해외 브랜드가 티몰국제에 중국내 첫 점포를 오픈했고 점포수 기준 1~5위는 미국, 일본, 한국, 프랑스, 호주로 나타남 

     

     o 입점한 브랜드는 건강기능식품, 뷰티, 퍼스널케어 등 품목이 각각 32%, 20%, 10%를 차지했으며 노인용 건강식품, 클린뷰티, 남성용 스킨케어 등 품목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음

     

     o 유니레버 산하 Nutrafol은 올해 5월 티몰국제에 입점한 후 3개월간 월별 거래액이 연속 100만 위안(한화 약 1.8억 원)을 돌파했고 유럽의 아이케어 브랜드 brieye는 티몰국제 입점 반년간 누적 거래액 3,000만 위안(약 55억 원)을 달성했음

     

     o 현재 티몰국제에는 90개 이상 국가(지역)의 4만 6,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추후 16개 국가(지역)에서 56건의 입점 설명회를 개최하여 향후 1년간 1만 개의 브랜드를 유치할 계획으로 해외 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임

     

    자료원 : 인민망

    http://finance.people.com.cn/n1/2023/0912/c1004-400754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