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중국의 가전업체는 ‘중국제조’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중국산 브랜드의 스마트 가전은 품질 우위와 혁신을 통해 해외시장에 인기임. 일부 가전업체는 해외 생산기지를 건설하여 현지의 산업 업그레이드를 도모하고 있음
□ 중국의 가전업체는 ‘중국제조’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중국산 브랜드의 스마트 가전은 품질 우위와 혁신을 통해 해외시장에 인기임. 일부 가전업체는 해외 생산기지를 건설하여 현지의 산업 업그레이드를 도모하고 있음
o 하이센스는 남아프리카에서 100여종 식단 추천이 가능한 스마트 내장고를 출시하였고, 하이얼 세탁기는 소음이 작고 다양한 세탁 기능으로 태국 시장에서 인기이며, 또 하이얼은 태국에서 기온이 습하여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는 현상에 비추어 자체로 곰팡이 청결이 가능한 에어컨을 출시했음
o 가전 완제품 수출 뿐만 아니라 중국의 스마트가전 브랜드는 해외에 생산기지를 건설하거나 해외 브랜드를 인수하는 추세임. 2013년 하이센스는 중국아프리가발전기금과 공동으로 3.5억 랜드화(한화 약 246억 원)을 투자하여 케이프타운 북부에 하이센스 남아프리카 공업단지를 건설하여 현지에 5,000여개 일자리를 창출했고, 메이디가 이집트에 건설한 식기세척기 공장은 북아프리카와 중동지역에 건설한 첫 번째 현대적인 식기세척기 공장임
자료원 : 인민일보 해외판
http://paper.people.com.cn/rmrbhwb/html/2023-09/06/content_2601538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