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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2022년 중국 소비 분야 10대 이슈 발표
    주요내용
    중국상업연합회와 중국상보사는 공동으로 '2022년 중국 소비 분야 10대 이슈'를 발표

    □ 중국상업연합회와 중국상보사는 공동으로 '2022년 중국 소비 분야 10대 이슈'를 발표 

     

     1) 국무원은 '내수 확대 전략 규획(2022~2035년)' 발표를 통해 2035년까지 소비와 투자의 새로운 단계 업그레이드를 추진해야 한다고 명확히 제시

     

     2) 한해 동안 소비촉진 정책을 실시. 지역별 요식, 자동차, 가전, 쇼핑, 문화관광 등 분야의 소비쿠폰을 발행하여 소비시장을 활성화

     

     3) 신에너지차 소비가 고속 성장. 2022년 1~11월 신에너지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배로 증가한 606.7만 대로 시장점유율은 25%에 도달. 중국은 전 세계 최대 신에너지차 생산, 소비, 수출국으로 부상

     

     4) 친환경 제품 소비가 증가. 탄소중립·탄소피크 정책 추진으로 친환경 가전, 친환경 가구 등 산업이 빠르게 성장. 한편 노령화 가속화로 실버상품 수요가 증가하고 차세대 정보기술에 힘입어 정보소비도 증가

     

     5) 중국산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 2022년은 '궈차오 3.0 시대'로 휴대폰, 의류, 자동차, 뷰티, 식품, 가전 등 품목 모두 연구개발과 생산기술 수준이 빠르게 향상

     

     6) 스포츠용품(캠핑용품, 자전거용품 등)과 온라인 피트니스가 인기. 2025년 중국의 스포츠용품 소비시장 규모는 2조 8,000억 위안(약 517조원)에 달할 전망

     

     7) 식품 분야에서 식품첨가물 '제로' 식품이 인기. 식품안전 사고가 집중 주목을 받으면서 식품 업체들이 식품첨가물 '제로' 식품을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

     

     8) 관광산업 발전 정책으로 관광시장 활성화. 2022년에는 1~3일 도심 관광과 단거리 관광이 주를 이루었고 2023년 신정과 구정 기간에는 항공편과 호텔 주문량이 급증

     

     9) 백주 산업이 질적 발전 추세. 백주 시장에서 자본, 유통, 소비 모두 열기가 식었으며, 중고급 백주 시장은 고속 성장세가 지속되지만 일부 중소기업은 시중에서 퇴출함

     

     10) 디지털 소장품 산업 인기가 급부상. 현재 디지털 소장품 거래 플랫폼과 기업은 수백개사에 달하고 국내외 유명기업과 유명인사 모두 해당 분야에 진출 

     

    자료원 : 중국상보망

    https://www.zgswcn.com/article/202301/2023010409594810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