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中, 라이트밀(轻食) 시장 빠른 성장세
    주요내용
    중국의 배달 앱 메이투안(美团)이 발표한 ‘라이트밀(轻食) 소비 빅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라이트밀 산업 규모가 3년 만에 1,000억 위안을 돌파해 5년 내 외식수입의 10% 가량을 차지할 전망
    □ 중국의 배달 앱 메이투안(美团)이 발표한 ‘라이트밀(轻食) 소비 빅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라이트밀 산업 규모가 3년 만에 1,000억 위안을 돌파해 5년 내 외식수입의 10% 가량을 차지할 전망
     
    o 2018년 메이투안의 ‘라이트밀' 주문량은 2,662만 건을 돌파해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하였으며, 소비 금액은 159% 증가함
     
    o 중국인들의 소비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하고 가벼운 식사에 대한 소비가 증가함
     
    o 올해 ‘라이트밀', ‘지방 감량', ‘다이어트', ‘건강식'의 4가지 키워드의 검색 빈도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6%, 201%, 186%, 116% 증가함
     
    o 샐러드, 웰빙 간편식, 카페에서 커피를 곁들이는 간단한 식사, 샌드위치, 기름기 없는 찜, 볶음요리, 건강 빵 등을 칭함
     
    □ 라이트밀 산업은 1선 및 신(新) 1선 도시에서 안정적인 소비시장을 형성하고, 4, 5선 도시에서는 라이트밀의 인지도가 아직 낮은 것으로 드러남
     
     o 2018년 메이투안 라이트밀 배달 주문량 상위 10위 도시는 상하이(上海), 광저우(广州), 선전(深圳), 베이징(北京), 항저우(杭州), 난징(南京), 우한(武汉), 청두(成都), 충칭(重庆), 샤먼(厦门), 창사(长沙)로 나타남
     
    □ 업계에 따르면 주 소비층이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으나 초기 진입이 쉬우며 특히 음료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됨
     
    o 라이트밀의 주 소비층인 젊은층 소비자들과 그 외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을 파악하여 각각의 소비자에게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품목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함
     
    (자료 : 중국상업경제신문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