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부산] 2019년 2차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비용지원 추가 모집 공고
분류체계
  • 내수 > 온라인판매
신청기간 예산 소진시까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지원사업입니다.

※ 사업신청을 하시기 전에 사업에 관한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업개요

부산 지역 내 소상공인의 마케팅 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고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소요 비용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부산시에 거주지 및 사업체를 두고 있는 소상공인
 
☞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소요된 비용 30만원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모집일 기준)부산시에 거주지 및 사업체를 두고 있는 소상공인
- 2019년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30만원 이상(부가세 미 포함) 지출한 업체

 

ㅇ 지원 제외대상

ㅇ 지원제한 업종

※ 하단의 신청서식 참조

ㅇ 프랜차아즈 가맹점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사업정보시스템 기준

 2019년 센터지원사업 기 수혜업체

 2017~8년 온라인마케팅비용지원 수혜업체 포함

ㅇ 쿼터비율초과 대상

(업종별 20%, 업체별 30%)

 

- 업종별 20% 및 업체별 30% 제한 이란?
ㆍ 업종별 : 한국표준산업분류 세분류(495)기준으로 한 업종에 최대 지원규모의 20%(60업체) 이내 지원
ㆍ 업체별 : 광고가 노출되는 플랫폼, 광고대행사 등을 기준으로 한 매체(업체)에 최대 지원규모의 30%(90업체) 이내 지원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규모
- 선착순 150업체
- 업종별 최대 20%(30업체), 업체별 최대 30%(45업체)까지 지원

 

ㅇ 지원내용 :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소요된 비용 30만원 지원
- 온라인 마케팅 분류
ㆍ 키워드광고 :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어 입력 시 관련업체의 광고 노출(ex. 네이버)
ㆍ 배너광고 :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막대 모영(배너)의 광고
ㆍ 소셜마케팅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을 활용
ㆍ 오픈마켓 : 옥션, 지마켓, 11번가와 같은 매체를 활용
ㆍ 중개플랫폼 : 배달의 민족, 요기요, 직방, 다방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

※ 온라인 판촉활동을 위해 소요된 로고 및 디자인 제작, 제품촬영비 등 포함

지원절차

공고 및 접수

서류 검토

비용 지급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이메일, 팩스, 방문 접수
- E-mail : happy@busansinbo.or.kr
- Fax : 051-714-2685~6

- 접수처 : 소상공인희망센터 창업지원팀(부산진구 진연로 15, 4층)

 

ㅇ 신청 서류 : 온라인마케팅 이미지 증빙자료, 정보수집이용제공조회 동의서, 사업자등록증 등

가점우대제도

ㅇ 해당없음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주관기관 부산신용보증재단 담당부서 소상공인희망센터 창업지원팀
전화번호 051-860-6723 홈페이지URL http://busansinbo.or.kr
담당자명 사업담당자
담당자FAX 051-714-2685 담당자 이메일 happy@busansinbo.or.kr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접수기관 부산신용보증재단 담당부서 소상공인희망센터 창업지원팀
전화번호 051-860-6723 홈페이지URL http://busansinbo.or.kr
담당자명 사업담당자
담당자FAX 051-714-2685 담당자 이메일 happy@busansinbo.or.kr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부산신용보증재단(www.busansinbo.or.kr) → 알림마당 → 알림마당 참조(☞바로가기)

문의처

ㅇ 부산광역시 소상공인희망센터 창업지원팀

- Tel : 051-860-6723, (6721~723) / Fax : 051-714-2685~6 / E-mail : happy@busansinb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