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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2022년 ‘청결가전’ 판매량 2,700만 대 달성
    주요내용
    중국의 주민 생활수준 향상으로 청결가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가전업계의 인기품목으로 부성함. 2022년 중국의 ‘청결가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1% 증가한 2,700만 대에 달했으며, 2023년 판매량도 10% 가량 성장할 전망

     중국의 주민 생활수준 향상으로 청결가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가전업계의 인기품목으로 부성함. 2022년 중국의 청결가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1% 증가한 2,700만 대에 달했으며, 2023년 판매량도 10% 가량 성장할 전망

     

     o 컨설팅회사 GfK에 따르면 중국의 청결가전 시장규모는 2012 29억 위안(한화 약 5,444억 원)에서 2022 348억 위안( 7조원)으로 성장했으며, 로봇청소기와 바닥세척기는 시장규모가 가각 100억 위안( 1.9조원)을 돌파함

     

     o 청결가전은 바닥용, 창문용, 차량용, 사무실용 등으로 용도가 다양하며, 제품도 청소기, 진공청소기에서 바닥세척기, 로봇청소기 등으로 업그레이드 추세임. 미국청소기 전문 브랜드 비쎌(Bissell) 아태지역 청결가전 사업부 관계자는 청결가전 제품은 소비자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연구개발 면에서 시장수요에 부응하도록 혁신을 도모해야 한다고 밝혔음

     

    자료원 : 중국경제망

    http://www.ce.cn/cysc/zgjd/kx/202305/25/t20230525_38560636.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