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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건강 기능 식품 시장,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중국 건강 기능 식품 시장,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 의하면, 2018년 중국의 건강 기능 식품 시장 규모는 2,875억 위안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임
     
    □ 중국의 건강 기능 식품 시장 점유율 상위 5대 기업의 시장 집중도1)가 22%로 비교적 낮음 
     
     ㅇ 5개 기업은 우지셴(无极限), 탕천베이지엔(汤臣倍健), 암웨이(安利), 동아아자오(东阿阿胶), 완메이(完美)로, 각각 6.5%, 4.7%. 4.1%, 3.3%, 3.3%의 점유율을 보이며 암웨이를 제외하고 모두 중국 기업임 
     
    □ 온라인 시장에서는 상위 5대 기업의 시장 집중도가 20%로 낮은 편이며, 외국 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량이 많음
     
     ㅇ 온라인 시장 점유율 상위 7개 기업 중 4개 기업이 외국 기업으로, 호주 기업인 스위스(Swisse)와 블랙모어스(Blackmores), 미국 기업인 머슬테크(Muscletech)와 허벌라이프(Herballife)가 각각 5.6%, 1.7%, 3.1%, 1.2%의 시장 점유율을 보임. 끝.
     
    1)특정 시장 또는 산업에서 경쟁의 제한 또는 독과점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정도를 계량화한 수치
     
    □ 출처: 쳰잔산업연구원('19.7.26)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