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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부양책 발표
    주요내용
    최근 발표한 <소비 회복 및 확대에 관한 조치>는 벌크 상품 소비, 서비스 소비 확대, 농촌 소비 촉진, 새로운 소비 발굴, 소비 시설 개선 및 소비 환경 최적화를 중심으로 20가지 조치를 제시함

     내수 확대 전략과 공급측의 구조적인 개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수요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소비 공간을 개척하며 다양한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시장 수요를 만들어야 함

     

     자동차 소비와 관련해서 리춘린(李春臨) 국가발개위 부주임은 폭넓고 보혜성(普惠性)을 갖춘 지원 정책을 연구해 국민의 다양한 소비 수요를 충족시키고 관련 산업의 질적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힘

     

     가전제품 소비와 관련해서 허야치웅(何亞?) 산업정보화부 소비재공업사(消費品工業司) 사장은 전자 제품 종류 다양화, 품질 향상 및 브랜드 창출을 위한 조치를 지속 시행하고 제품 혁신을 가속화하며 기업의 고급화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힘

     

     관리감독을 지속 강화하여 소비 환경을 개선해야 함

     

     랜덤 박스 판매 및 운영, 면세품 온라인 구매, 신에너지 자동차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에 중점을 두고 관련 법규 제정하고, 불량 제품 리콜 등을 실시하고 가전제품, 자동차, 면세품, 랜덤 박스 및 전자 상거래와 같은 신흥 분야의 애프터 서비스를 개선함

     

     식품 불법 첨가물 첨가, 제품 위조, 허위 광고 등과 같은 문제를 강력하게 단속함

     

     향후 관련 부처는 소비 환경 개선에 관한 의견을 발표하고 전국적으로 안심 소비 시범도시를 구축해 각 지역 소비 환경 업그레이드를 촉진할 것

     

     취업, 소득분배, 소비의 선순환 매커니즘을 최적화하여 소비능력을 높여야 함

     

     리춘린은 향후 고용 우선 정책을 시행하고 취업이 어려운 사람에 대한 고용 지원을 강화하고 소득과 경제의 동시 성장을 추진하고 소비 능력 향상을 통해 주민들의 소비 의지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힘

     

     

    (출처: 중국산업경제정보망)http://www.cinic.org.cn/xw/zcdt/146129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