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최근 발표한 <소비 회복 및 확대에 관한 조치>는 벌크 상품 소비, 서비스 소비 확대, 농촌 소비 촉진, 새로운 소비 발굴, 소비 시설 개선 및 소비 환경 최적화를 중심으로 20가지 조치를 제시함
□ 내수 확대 전략과 공급측의 구조적인 개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수요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소비 공간을 개척하며 다양한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시장 수요를 만들어야 함
○ 자동차 소비와 관련해서 리춘린(李春臨) 국가발개위 부주임은 폭넓고 보혜성(普惠性)을 갖춘 지원 정책을 연구해 국민의 다양한 소비 수요를 충족시키고 관련 산업의 질적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힘
○ 가전제품 소비와 관련해서 허야치웅(何亞?) 산업정보화부 소비재공업사(消費品工業司) 사장은 전자 제품 종류 다양화, 품질 향상 및 브랜드 창출을 위한 조치를 지속 시행하고 제품 혁신을 가속화하며 기업의 고급화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힘
□ 관리감독을 지속 강화하여 소비 환경을 개선해야 함
○ 랜덤 박스 판매 및 운영, 면세품 온라인 구매, 신에너지 자동차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에 중점을 두고 관련 법규 제정하고, 불량 제품 리콜 등을 실시하고 가전제품, 자동차, 면세품, 랜덤 박스 및 전자 상거래와 같은 신흥 분야의 애프터 서비스를 개선함
○ 식품 불법 첨가물 첨가, 제품 위조, 허위 광고 등과 같은 문제를 강력하게 단속함
○ 향후 관련 부처는 소비 환경 개선에 관한 의견을 발표하고 전국적으로 안심 소비 시범도시를 구축해 각 지역 소비 환경 업그레이드를 촉진할 것
□ 취업, 소득분배, 소비의 선순환 매커니즘을 최적화하여 소비능력을 높여야 함
○ 리춘린은 향후 고용 우선 정책을 시행하고 취업이 어려운 사람에 대한 고용 지원을 강화하고 소득과 경제의 동시 성장을 추진하고 소비 능력 향상을 통해 주민들의 소비 의지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힘
(출처: 중국산업경제정보망)http://www.cinic.org.cn/xw/zcdt/146129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