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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개인 모바일뱅킹(手机银行) 사용자비중 71%로 전년 대비 12% 증가
    주요내용
    현재 주요 개인 온라인뱅킹 방식 중 모바일뱅킹(手机银行)의 사용자비중은 71%로 가장 높았으며 전년 대비 12% 증가하였음
    □ 12월 10일 중국금융인증센터 (CFCA)에서 발표한 <2020중국온라인뱅킹조사보고서>(2020中国电子银行调查报告)에 따라 현재 주요 개인 온라인뱅킹 방식 중 모바일뱅킹(手机银行)의 사용자비중은 71%로 가장 높았으며 전년 대비 12% 증가하였음

     ㅇ 나머지 개인 인터넷뱅킹(网上银行), 개인 위챗뱅킹(微信银行) 및 개인 폰뱅킹(电话银行) 의 사용자비중은 각각 59%, 45% 및 27%로 전 연도에 비해 각각 3%p, 3%p 및 1%p 증가하였음

     ㅇ 2019년 9월 ~ 2020년 8월 동안 개인 인터넷뱅킹(网上银行)의 사용시간은 31분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하락. 개인 모바일뱅킹(手机银行) 사용시간은 26.3분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하였음

     ㅇ 동 보고서에 따르면 개인 모바일뱅킹(手机银行) 및 개인 위챗뱅킹(微信银行)의 사용빈도는 비슷하며 50%이상 사용자는 둘 다  1주일 2회 이상 사용한다고 밝혔음

    □ 한편 2020년 기업 인터넷뱅킹(网上银行)의 사용율은 83%로 전년 대비 2%p 증가하였음 

     ㅇ 나머지 기업 모바일뱅킹(手机银行), 기업 폰뱅킹(电话银行) 및 기업 위챗뱅킹(微信银行)의 사용율은 각각 42%, 35% 및 45%로 전년 대비 1%p, 2%p 및 8%p 증가하였음, 규모별로 살펴보면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모바일뱅킹(手机银行) 사용비중은 각각 55% 및 40% 차지함

     ㅇ 또한 기업 온라인뱅킹의 사용시간은 11~30분이며 전체 기업 온라인 뱅킹 사용자 중 84%가 주 1회 해당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밝혔음 . 끝.

    □ 출처 : 화하시보 (華夏時報) 및 기타 현지언론 종합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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