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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징동, 2019년 中 여성 소비추세 발표
    주요내용
    019년 중국여성은 3C(컴퓨터,핸드폰,카메라) 및 가전제품을 많이 소비하였으며, 영유아용품 및 메이크업제품중 여성소비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함. 또한 운동건강분야가 새로이 부각됨
    □ 3/6일 징둥빅데이터연구원(京東大數据硏究院)이 발표한 <2020여성소비추세보고>에 따르면 2019년 중국여성은 3C(컴퓨터,핸드폰,카메라) 및 가전제품을 많이 소비하였으며, 영유아용품 및 메이크업제품중 여성소비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함. 또한 운동건강분야가 새로이 부각됨
     
    □ (지역별) 1선도시 여성소비자의 소비수준이 높은 편이며 대부분 여성소비자의 소비목적이 뚜렷함. 그리고 제품을 사용한 후 비교적 짧은 시간 내 제품에 대한 평가를 제시함
     
    □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립밤/립스틱, 에센스, 파우더, 세안스펀지, 프라이머가 Top5상품이며 전년대비 각각 138%, 110%, 106%, 89%, 88% 증가하였음. 얼굴,눈,목 등 부위 전용 화장품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38.5%, 26.2% 및 10.3%이며 예전보다 시장이 커지고 있음
     
    □ (영유아제품) 지능 개발형 완구 및 킥보드의 거래액 증가율이 211% 및 103%에 달했으며 유아용카시트의 매출도 전년대비 140% 증가함. 주요 구매자는 의사 및 금융업종사자로 각각 23.5%, 10.3%를 차지하였으며, 중고소득층의 비중이 전년대비 9.8% 증가함
     
    □ (신선식품) 56세 이상 여성의 소비가 전년대비 10.1% 증가하였으며 고소득층 여성군은 전년대비 35.8% 증가함. 여성소비자가들은 신선식품을 구입할 때 제품의 평가 및 할인여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며 과일류 중 리치, 복숭아, 자두, 딸기, 체리 및 파파야의 거래액이 대폭 증가함
     
    □ (운동기구) 예전보다 여성소비자들이 구입한 운동기구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거래액으로 살펴보면 바벨, 필라테스기구, 허리보호대, 스포츠테이프 및 제기의 거래액이 전년대비 각각 292%, 278%, 258%, 180%, 168%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끝.
     
    □ 출처 : 신경보 (新京報 http://www.bjnews.com.cn/finance/2020/03/06/700097.html 2020.3.6)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