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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자동차 업체 여성용 , 차량 개발 붐
    주요내용
    중국의 여성 소비력 증강에 따라 자동차 업체들은 여성용 차량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음
    □ 중국의 여성 소비력 증강에 따라 자동차 업체들은 여성용 차량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음.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브랜드 R자동차(R汽车) 관계자에 따르면 MARVEL R모델의 여성차주 비중이 30%에 달했으며 대다수가 고학력자임

    o '중국의 아름다운 생활 조사보고서(2020~2021)'에 따르면 여성 응답자의 22.8%가 자동차 관련 소비를 늘려 10년 만에 남성 응답자의 22%를 웃돌았음. 이와 동시에 여성 소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 소비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남

    o 2020년 테슬라 Model3의 여성 차주 비중이 70%를 돌파했고 2021년 테슬라 ModelY 등 프리미엄 전기차가 지속적으로 출시되면서 여성 차주 비중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음. 프리미엄 인기 모델 중 벤츠 CLA의 여성 차주 비중은 70.9%에 달했음

    o 여성의 자동차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지만 여성용 차량 디자인과 마케팅은 소비자 요구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음. 여성 소비자는 남성 소비자와 달리 제품의 품질과 실용성을 중시하면서도 정서적 즐거움과 만족을 더 중시하며, 감성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호함. 이로써 자동차 업체들은 마케팅 면에서 여성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의 가치관과 정서를 느끼도록 해야 할 것으로 보임

    자료원 : 중국자동차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