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2020년 글로벌 명품시장이 심한 타격을 받았지만 중국은 빠른 속도로 생산을 회복하면서 글로벌 사치품 시장의 안정적 발전에 영향력을 발휘함
□ 2020년 글로벌 명품시장이 심한 타격을 받았지만 중국은 빠른 속도로 생산을 회복하면서 글로벌 사치품 시장의 안정적 발전에 영향력을 발휘했으며, 업계에서는 2025년에 이르면 중국이 글로벌 최대 사치품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o 2020년 글로벌 개인 사치품 시장 거래액은 전년 대비 23% 감소한 반면, 중국 내 사치품 소비규모는 전년 대비 48% 증가한 3,460억 위안(약 60조원)에 달했음
o 한편 지난해 중국은 처음으로 스위스산 손목시계의 최대 소비시장으로 부상함. 또한 전자상거래의 빠른 발전 및 면세정책에 따라 중국내 사치품 시장은 역성장세로 2020년 글로벌 사치품 시장에서 플러스 성장을 이룬 몇 안되는 국가 중 하나가 되었음
o 주중국스위스대사관 상무관은, 지난해 중국 소비자의 해외 사치품 구매 비중은 과거 70%에서 30%로 하락했으며, 중국 소비자들은 대부분의 사치품을 국내에서 구입하는 추세를 보인다고 함
자료원 : 베이징석간신문
https://www.takefoto.cn/viewnews-239966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