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CBN Data, <2021년 지우우허우(95-99년생) 여성 소비행태 보고서> 발표
    주요내용
    3월 15일 중국의 시장연구기관인 CBN Data에서 <2021년 지우우허우 여성 소비행태 보고서>를 발표함

    □ 2020년 지우우허우 여성의 모바일 인터넷 활성 사용자 수는 5,378만 명으로 2018년 대비 156만 명 증가함

    - 이들의 하루 평균 인터넷 사용시간은 6.7시간으로 전국 평균(6.2시간)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오프라인 소비행태
    - 스파(40.4%), 방탈출(39.4%), 고양이 테마카페(29.2%), 뮤직 레스토랑(28%)에 대한 소비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또한 의료미용에 대한 수요도 많았으며 지우우허우 중 30%가 성형을 희망 또는 계획하고 있다고 응답함
     
    □ 온라인 소비행태
    - 외모 중심의 소비가 높았으며 지우우허우 중 37.1%가 연평균 화장품 소비가 3천 위안을 초과하였고 해외 브랜드 보다는 화시쯔(花西子), 퍼펙트 다이어리 등 중국산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출처: 제일재경]
    https://m.cbndata.com/report/2563/det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