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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의류시장 안정적인 회복세
    주요내용
    올해 경제 안정 성장 및 내수 확대 정책에 힘입어 소비가 증가하고 소비환경이 다양해지면서 의류시장도 안정적인 회복세임. 중국방직공업연합회에 따르면 1~3분기 의류, 신발·모자, 방직품 판매액은 전년 동기대비 10.6% 증가했으며 의류 온라인 판매액은 9.6% 증가함

    □ 올해 경제 안정 성장 및 내수 확대 정책에 힘입어 소비가 증가하고 소비환경이 다양해지면서 의류시장도 안정적인 회복세임. 중국 방직공업 연합회에 따르면 1~3분기 의류, 신발·모자, 방직품 판매액은 전년 동기대비 10.6% 증가했으며 의류 온라인 판매액은 9.6% 증가함


     

    o 방직공업연합회 관계자는 2022년 중국의 방직의류 수출액은 3,410억 달러(글로벌 1/3)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정부의 ‘3품(三品, 상품 다양화·품질 제고·브랜드 육성)’ 사업 추진으로 중국은 방직업 대국에서 강국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분석했음

     

    o 의류업체들은 과학기술을 접목한 기능성 원단을 사용하고 더 많은 신품 출시하며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추세를 보임

     

      - 장쑤성 우시(無錫) 후이쥐 쇼핑센터 훙더우(紅豆) 브랜드 남성의류 매장에서는 부드럽고 체감 온도 조절이 가능한 ‘0감셔츠’가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으며, 훙더우 관계자는 동 셔츠가 이미 80만 장이 팔렸다고 전했음

     

      - 올 여름 캐주얼 패션 브랜드 썬마(森馬) 산하 아동복 브랜드 바라바라(巴拉巴拉)는 애니메이션 티셔츠를 출시하여 매출 1억 위안(한화 약 181억 원)을 돌파했으며, 쉬붜(徐波) 총재는 썬마는 분기별 1,500가지 신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음

     

      - 패딩 브랜드 야루(雅鹿)는 10년전에 온라인 점포를 개설하고 최근에는 라이브 방송이 인기를 끌자 더우인 점포를 오픈했으며, 현재 2,000개의 온라인 점포를 운영 중으로 올해 온라인 매출이 120억 위안(약 2조 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됨

     

     

    자료원 : 중국경제망

    http://www.news.cn/fashion/20231103/98ba9df216b24c73b591fee841661855/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