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2CC미디어가 발표한 `2020년 중국 화장품 시장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판매액은 4월부터 플러스 성장세를 보였고 해관총서 통계 이래 수입이 최초로 1,000억 위안을 기록함.
▶ 2020년 1~10월 중국의 미용·화장품 및 샴푸용품 수입액은 전년 동기대비 28.4% 증가한 1,142억 위안(약 19조원), 수입량은 전년 동기대비 4.3% 증가한 38톤에 달함.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 중국내 화장품 생산량은 전년보다 증가폭이 감소한 127만 톤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2020년 11월 기준 화장품 관련 기업은 875만 개사로 집계됨.
▶ 한편, 중국의 신예 브랜드가 점차 해외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티몰국제에 따르면 광군절 기간 Florasis(花西⼦), Perfect Diary(完美⽇记), Littleondine(⼩奥汀), MAOGEPING(⽑⼽平) 등 4개의 신예 브랜드가 중국 뷰티브랜드 해외시장 거래액 TOP10에 진입하였음.
(자료원 : C2CC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