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Media Research(艾媒咨询)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온라인 음악 시장 규모는 357.3억위안을 달성하였으며 2021년에는 428.9억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
ㅇ 2020년 온라인 음악 사용자 규모는 6.18억명이었으며 2021년에는 6.45억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
ㅇ 현재 중국 사용자가 가장 많은 뮤직 플랫폼은 QQ 뮤직(QQ音乐), 쿠고우 뮤직(酷狗音乐), 쿠어 뮤직(酷我音乐)임
ㅇ 뮤직 플랫폼의 사용자는 주로 젊은 사람이고 사용자의 66.7%는 30세 이하의 사람임
□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음악의 발전이 방해를 받는 반면 온라인 음악은 많이 발전하였으며 Live방송을 활용하고 있음
ㅇ 2020년 상반기 Live방송을 사용해서 음악 공연을 즐기는 관람자 규모는 8000만명을 돌파했음
□ 출처: iiMedia Research ('21.04.27)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