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2020년 상반기 중국 냉장고 판매량은 1,506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4.6% 하락. 상반기 매출액은 392억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되었음
□ 중국 마케팅연구기관인 AVC (奥维云网)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중국 냉장고 판매량은 1,506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4.6% 하락. 상반기 매출액은 392억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되었음
ㅇ 이중 오프라인 판매량 및 매출액은 각각 548만대 및 216억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26.9% 하락. 그러나 온라인 판매량 및 매출액은 각각 958만대 및 176억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6% 및 11.2% 증가
ㅇ 온라인 판매량은 전체 판매량의 63.6%를 차지하며 2019년에 비해 12.3% 포인트 증가
□ AVC (奥维云网)의 분석에 따르면 온라인 판매가격이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것이 온라인매출 증가의 주요 원인이었음
ㅇ 2020년 상반기 냉장고의 온라인 판매가격이 평균 1,881위안/대로 전년 동기 대비 3.8% 하락. 오프라인 판매가격은 평균 4,640위안/대로 전년 동기 대비 5.8% 상승하였음
□ 또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신제품이 더 많이 출시된 편임. 상반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 출시된 신제품 개수가 각각 390개 및 198개었음. 온라인 상 출시된 신제품 중, 양문형 냉장고가 120종으로 가장 많으며 오프라인인 경우, 일체형 냉장고가 54종으로 가장 많았음
□ 종류별로 살펴보면 상반기 양문형 및 십자형 (냉장실 2칸, 냉동실 2칸) 냉장고의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았음. 온라인에서 양문형 및 십자형 냉장고 매출은 전체 매출의 32.9% 및 16.6%를 차지하였으며 오프라인에서 양문형 및 십자형 냉장고 매출은 전체 매출의 24.2% 및 28.5%를 차지하였음. 끝.
□ 출처 : 전첨망(前瞻網https://www.qianzhan.com/analyst/detail/220/200727-6c40dc05.html2020.7.28)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