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中, '검은 신화: 오공' 총매출 15억 위안 매출 돌파로 국산 게임 판매 기록 경신
    •  저자
      상하이 지부
    •  요약
      中, '검은 신화: 오공' 총매출 15억 위안을 넘어서면서 중국 게임의 판매 기록을 크게 갱신함

    □ '검은 신화: 오공 (黑神話:悟空)' 중국에서 제작된 첫 번째 '3A' 게임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둠

      - Steam, Epic 게임스토어, WeGame, PlayStatio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450만 부 이상 팔리며 15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함

      - 이 게임은 높은 비용, 대량의 콘텐츠, 고품질을 자랑하는 '3A' 게임*의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주로 서방 국가들이 독점하던 이 시장에 중국의 존재감을 드러냄

     

    □ '검은 신화: 오공'의 개발기간은 약 7년, 개발 투자 금액은 3~4억 위안으로, 8월 8일 게임이 첫 공개된 이후 예약 판매량과 판매액이 각각 120만 대, 4억 위안 대에 달하면서 열흘만에 초기 투자금액을 넘어섬

     

    □ '검은 신화: 오공'은 서유기를 주제로 하며, 중국 문화를 게임에 통합시킨 점이 큰 성공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음

      - 이 게임의 출시는 관련 산업에 소비 붐을 일으키고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낳음

      - 또한, 이 성공은 다른 중국 게임 개발사들이 중국 문화와 IP를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됨

     

    * 높은 개발 및 마케팅 예산을 갖춘 최고 품질의 비디오 게임

     

    출처: 신화사

    https://www.cnstock.com/commonDetail/243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