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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2025년 아웃도어 스포츠 산업 규모 3조 위안 예상
    • 베이징 지부
    •  요약
      중국 온라인 관광사 마펑워(馬蜂窩)에 따르면 남방 지역이 봄철에 접어들면서 도보 관광, 자전거 관광, 등산, 캠핑 등이 상춘객들의 주요 여행방식으로 부상

    □ 중국 온라인 관광사 마펑워(馬蜂窩)에 따르면 남방 지역이 봄철에 접어들면서 도보 관광, 자전거 관광, 등산, 캠핑 등이 상춘객들의 주요 여행방식으로 부상

     

    o 라이브방송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콰이서우(快手)에 따르면 2024년 1~3월 아웃도어 바람막이 바지, 자외선 차단 의류, 캐주얼 바지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140%, 160%, 200% 급증, 지역별 쇼핑몰에서는 캠핑 및 피크닉 장비 등이 인기를 끌고 있음

     

    o 2023년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5개 부서가 발표한 ‘아웃도어 스포츠시설 건설 및 서비스제고 행동방안(2023~2025년)’에 따르면 2025년까지 아웃도어 스포츠 산업 규모는 3조 위안(한화 약 559조 원)에 달할 전망. 올해 허베이성은 1,500만 위안(한화 약 28억 원) 규모의 스포츠 분야 소비 쿠폰을 발행, 우한시는 ‘스포츠 산업 투자설명회’, ‘마라톤 시리즈’, ‘스포츠 소비 주간’, ‘온라인 스포츠 소비 이벤트’ 등 행사를 개최할 예정

     

    o 한편 대회 개최와 문화 관광의 결합이 새로운 소비 촉진 방식으로 부상하면서 마라톤 대회가 인기임. 2023년 허난성 정저우(鄭州) 마라톤 대회는 1.5억 위안(한화 약 279억 원), 장쑤성 우시(無錫) 마라톤 대회는 2억 위안(한화 약 372억 원) 규모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

     

    o 중국 국가체육총국 가오즈단(高志丹) 국장은 현재 서핑보드, 패들보드, 스노보드 등 ‘신 3보드’가 인기이며 프리스비(飛盤), 럭비 등 신스포츠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함

     

     

     

     

    자료원 : 중국상보망

    https://www.zgswcn.com/news.html?aid=175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