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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백화점 매출 회복세
    주요내용
    최근 백화점 상장업체가 3분기 재무제표를 발표했으며 대부분 기업 실적이 회복세를 보였으나 쇼핑센터 대비 백화점 기업은 회복세가 더딘 편임

    □ 최근 백화점 상장업체가 3분기 재무제표를 발표했으며 대부분 기업 실적이 회복세를 보였으나 쇼핑센터 대비 백화점 기업은 회복세가 더딘 편임

     

    o 충칭백화점, 왕푸징백화점, 허페이백화점, 신화백화점 등은 1~3분기 매출과 순이익 모두 전년 동기대비 증가하였지만 일부 순이익이 35% 이상 감소한 백화점도 존재함

     

    기업명

    1~3분기 매출

    (억 위안)

    증감률(%)

    순이익

    (억 위안)

    증감률(%)

    충칭백화점(重慶百貨)

    148

    1.9

    11.3

    36.9

    왕푸징그룹(王府井集團)

    93

    9.4

    6.5

    56.3

    허페이백화점(合肥百貨)

    51

    2.8

    2.6

    32.0

    난징신바이백화점(南京新百)

    48

    2.0

    4.0

    -35.2

    신화백화점(新華百貨)

    47

    1.7

    1.4

    14.3

    신세계백화점(新世界)

    8

    38.7

    0.5

    260.8

    난닝백화점(南寧百貨)

    5

    0.3

    -0.2

    -17.4

     

    o 또한 전자상거래와 신형 쇼핑센터의 충격으로 영업을 중단한 백화점도 적지 않음. 95허우 소비자는 현재 쇼핑은 주로 ‘맛집 방문+밀크티 구매+영화 관람’이며, 대부분 브랜드는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고 또 온라인 매장 할인폭이 더 커 평소 백화점보다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쇼핑센터를 즐겨 찾는다고 전했음

     

    o 최근 백화점들은 24시간 영업이 가능한 ‘만물 백화점(萬貨商場)’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경쟁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소비자에게 독특한 체험을 선사하기 위해 음식점, 책방, 키즈카페, 미용실 등을 더 많이 유치하고 디지털화 건설을 강화하는 추세임

     

     

    자료원 : 중국경제망

    http://www.ce.cn/xwzx/gnsz/gdxw/202311/03/t20231103_38776378.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