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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e스포츠 산업규모 29.8% 증가… 가파른 성장세
    주요내용
    `글로벌 e스포츠 도시 평가보고서`는 상하이시가 e스포츠 분야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파리, 베이징, 서울, 항주, 청두 등 도시가 2위, 하이커우, 우한, 시안 등 도시가 3위 수준이라고 밝혔음
    □ 중국 상하이교통대학에서 발표한 '글로벌 e스포츠 도시 평가보고서'는 글로벌 15개 도시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상하이시가 e스포츠 분야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파리, 베이징, 서울, 항주, 청두 등 도시가 2위, 하이커우, 우한, 시안 등 도시가 3위 수준이라고 밝혔음

    o '중국 e스포츠 산업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e스포츠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29.8% 증가한 1,474억 위안(약 27조원)이며, 이 중 e스포츠 게임 생방송 시장규모가 240억 위안(약 4.5조원), e스포츠 게임 트레이너 시장규모가 140억 위안(약 2.6조원) 이상에 달했음

    o 한편 코로나 기간 전통적인 스포츠 경기가 중단되는 19 반면 e스포츠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이용자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2020년 중국의 e스포츠 이용자 규모는 5억 명으로 증가하였음

    자료원 : 중국경제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