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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2021년 클렌징제품 시장규모 249.1억위안에 달할 전망
    주요내용
    최근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스킨케어제품 시장규모는 2,613억위안에 달했으며 그 중 클렌징제품 시장규모는 약 209.0억위안에 달했음

    □ 최근 쳰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스킨케어제품 시장규모는 2,613억위안에 달했으며 그 중 클렌징제품 시장규모는 약 209.0억위안에 달했음

     ㅇ 2021년 중국 클렌징제품 시장규모는 249.1억위안으로 전년대비 19.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2020년 알리바바 플랫폼(타오바오, 티몰 포함)에서 판매한 클렌징제품 가격대로는 50-100위안 가격대가 40.1%의 비중을 차지하며 1위를 기록

     ㅇ 150위안 이상, 100-150위안, 0-50위안 가격대는 각각 34%, 13.3%, 12.4%의 비중을 차지하며 뒤를 이었음

    □ 2020년 1-11월 알리바바 플랫폼의 클렌징제품 판매량 상위 10위권 브랜드 중에는 일본 브랜드가 3개로 1위를 기록. 그 중 Freeplus, Curel, CLE DE PEAU BEAUTE가 각각 1위, 6위, 10위를 차지

     ㅇ 미국, 중국 브랜드는 2개로 2위를 차지. 그 중 미국 브랜드인 EltaMD, Pond's는 각각 2위, 7위를 차지하였으며, 중국 브랜드인 쉐링페이(雪玲妃), 반무화톈(半亩花田)은 각각 5위, 8위를 차지.

     ㅇ 한국, 프랑스 브랜드는 1개로 3위를 차지. 그 중 프랑스 브랜드인 로레알은 3위, 한국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 4위를 차지

    □ 출처: 쳰잔산업연구원 ('21.04.12)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