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알리바바, 2021년 춘절소비보고 발표
    주요내용
    춘절선물(年货)은 브랜드화, 스마트화 추세를 보였으며 로봇청소기, 로봇창문청소기, 바닥세척기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각각 100%, 300%, 1800% 증가

    □ 2월16일 알리바바(阿里巴巴)에서 발표한 <2021년 춘절소비보고>(2021春节消费报告)에 따르면 춘절선물(年货)은 브랜드화, 스마트화 추세를 보였으며 로봇청소기, 로봇창문청소기, 바닥세척기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각각 100%, 300%, 1800% 증가

     

     ㅇ 또한, 2월4일-15일 중국 택배 발송량은 2019년 춘절기간에 비해 3배 늘었음 

     

     ㅇ 티몰국제(天猫国际)에 따르면 춘절기간 수입 양주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0배 늘었으며 3,4선 및 이하 도시가 절반 이상을 차지 

     

     ㅇ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는 립스틱, 메이크업 세트,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전동칫솔, 미용기기가 판매량 상위 5위권을 차지 

     

    □ 어러머(饿了么)에 따르면 춘절기간 반조리식품 배달량은 전년 동기대비 4배 늘었으며 녠예판(年夜饭) 세트 배달량은 전년 동기대비 2배 늘었음

     

     ㅇ 녠예판 세트의 칼로리는 3년 연속으로 하락세를 보였으며 올해는 전년대비 29%, 즉 626Kcal 하락

     

    □ 한편, 춘절 연휴기간 중국 중점 소매 및 요식업기업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8.7% 증가한 8,210억위안을 기록하였음

     

    □ 출처: 상유신문 ('21.02.17)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