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중국 컨설팅업체 아이리서치가 발표한 `중국 안경렌즈 산업백서(2020년)`에 따르면 2019년 중국의 안경 시장규모는 800억 위안(약 14조원)을 초과하였고, 안경렌즈 시장규모는 305억 위안(약 5조원)에 달함
□ 중국 컨설팅업체 아이리서치가 발표한 '중국 안경렌즈 산업백서(2020년)'에 따르면 2019년 중국의 안경 시장규모는 800억 위안(약 14조원)을 초과하였고, 안경렌즈 시장규모는 305억 위안(약 5조원)에 달함
o 동 발표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 안경 및 안경렌즈 시장규모가 불가피하게 하락했지만, 안경은 생활 필수품으로 시장이 비교적 빠르게 회복되어 2023년 안경 및 안경렌즈 시장규모는 900억 위안(약 15조원), 350억 위안(약 6조원)에 달할 전망
o 안경렌즈 시장 선도기업들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며, 매출액 기준 1~4위는 각각 Essilor(依视路), Carl Zeiss(卡尔蔡司), WANXIN(万新), VIVO(明⽉)로 외자 브랜드가 우위를 점함
o 한편, 중국 소비자는 안경점포에서 안경 및 안경렌즈를 즐겨 구입하며 합리적인 안경 판매가를 300~800위안(약 5~13.6만원)으로 보고 있음. 대부분의 소비자는 1~2개의 안경을 보유하고 있고 교체기간은 반년에서 2년 사이로 나타남
자료원 : 아이리서치
http://report.iresearch.cn/report/202101/3718.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