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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VBR, 中 2~30대 여성 구강의료 주요 소비자로 부상
    주요내용
    마케팅연구기관인 VBR에서 발표한 <2020년구강건강백서>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은 치아변색, 충치 및 부정치열 등 구강문제에 대해 고민이 많음
     
    □ 마케팅연구기관인 VBR에서 발표한 <2020년구강건강백서>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은 치아변색, 충치 및 부정치열 등 구강문제에 대해 고민이 많으며 전반적으로 35~74세인 소비자가 구강건강을 비교적 중시하는 편임
     
     ㅇ VBR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치아변색, 충치, 부정치열의 고민이 있는 응답자가 전체 응답자의 63.3%, 52.5% 및 48.7%를 차지
     
     ㅇ 그리고 35~74세 응답자 중 92.2%가 구강건강을 중요시함. 이 중 88.6%가 스스로 구강질환 예방을 하여야 한다고 하였으며 81.5%가 정기적으로 구강건강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였음
     
    □ 또한 구강의료 제품의 소비자 중 여성 및 남성의 비중은 각각 61.8% 및 38.2%이며 주요 소비층은 20~30세임. 이 중 20~25세는 32.1%, 26~30세의 비중은 24.8%임
     
    □ 직업별로 살펴보면 현재 중국 구강의료 주요 소비자는 화이트칼라 및 학생으로 전체 응답자의 각각 35% 및 17.4%를 차지. 그리고 소득수준으로는 주로 2,000~10,000위안에 집중되어 있음
     
     * 소득수준 0~2,000위안 23.6%, 2,000~5,000위안 27.1%, 5,000~10,000위안 33.9%를 차지
     
    □ 진료방법으로 살펴보면 78.8%의 소비자는 대형구강의료기관에 가서 진료를 받는 방식을 선호하며 그 외에 인터넷에서 검색(46.6%) 및 지인의 추천(45.7%)을 통해 진료하는 경우도 비교적 높은 편임. 끝.
     
    □ 출처 : 전첨(前瞻hhttps://bg.qianzhan.com/report/detail/300/200825-64083425.html2020.08.25)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