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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1-6월 세탁기 온라인 매출 증가
    주요내용
    지난 1~6월 중국 세탁기 매출은 313억위안으로 전년비 11.3% 하락함
    □ 지난 1~6월 중국 세탁기 매출은 313억위안으로 전년비 11.3% 하락함. 이에 따른 판매량은 1,524만대를 기록하여 역시 전년비 11.7% 하락
     ㅇ 이 중 온라인 매출은 158억위안으로 전년비 5.3% 증가
     ㅇ 한편 중국 가전업 컨설팅업체 중이캉(中怡康)에 따르면 세탁기 시장은 1~3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간 반면 618판촉기간의(6.1~20일) 판매량은 전년대비 58.5%, 매출은  77.2%, 단가도 역시 전년대비 11.9% 인상하였다고 전함
     
    □ (종류별) 드럼세탁기 시장점유율은 증가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판매량 및 매출은 전체 세탁기 시장에서 차지한 비중은 55.6%, 77.3%로 전년비 5%, 4% 상승함. 반면 일반세탁기 판매량 및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6%, 3.8% 하락
     
    □ (가격대별) 7,000~10,000위안 제품의 매출 증가속도가 가장 빠르며 전체의 13%를 차지함. 이는 전년대비 5.4% 증가한 수치임
     ㅇ 또한 10,000위안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의 온라인 매출은 급격한 증가세를 보여 판매량 및 매출은 전년비 228.2%, 199.2% 대폭 상승함. 반면 1,500위안 이하의 제품은 현저한 하락세를 보였음
     
    □ 소비 업그레이드 및 코로나19로 인해 올 상반기 중국 세탁기 시장은 건강, 살균, 건조기능 등이 키워드로 부상하였음
     ㅇ 6.1~20일 기간 건조세탁기의 매출은 폭발적인 증가를 이루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64.6% 대폭 상승하고 판매량은 267.5% , 단가는 22% 모두 전년비 상승함
     ㅇ 온라인 시장 중 매출 증가율 1~3위는 건조기, 건조세탁기, 벽걸이세탁기 순이며 각각 전년비 90.3%, 43.7%, 29,1% 증가
     ㅇ 동기간 10KG세탁기의 판매량 및 매출은 1위로 전체 세탁기 시장에서의 비중은  42.8%, 57%.이며 9KG의 판매량 및 매출은 21.2%, 17.7% 8KG세탁기는 전년동기 대비 9% 하락하였으며 비중은 11%임
     
    □ 중국 시장의 전자상거래, 생방송 마케팅 등의 활성화로 인해 세탁기의 온라인 매출이 빠른 증가세를 보였으며 다변화되는 중국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는 살균형 세탁기, 건조세탁기 등 제품의 시장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측됨. 끝
     
    □ 출처: 중국산업경제정보망 (2020. 8. 20)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