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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中, 신선스낵 시장 빠른 성장세
    주요내용
    중국 컨설팅기관 Intelligence(亿欧智库)에서 발표한 ‘2020 중국 신선스낵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의 영향으로 소비자가 자택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신선스낵 수요가 증가세를 보임

    □ 중국 컨설팅기관 Intelligence(亿欧智库)에서 발표한  ‘2020 중국 신선스낵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의 영향으로 소비자가 자택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신선스낵 수요가 증가세를 보임

      * 신선스낵(Fresh Snacks)이란 제철 식재료로 가공한 스낵이며, 신선한 식감을 보존하고 건강하며 식사대용이 가능한 스낵임

     o ‘중국 식품공업 연감’에 근거하여 추산하면 2013~2017년 스낵 시장의 연평균 증가율은 6%이며, 2020년 스낵 매출은 3조 위안(약 516조 원)에 근접하고, 2025년에는 4조 위안(약 688조 원)을 돌파할 전망

     o 업계에서는 스낵을 균형적인 영양성분을 갖춘 식사대용 스낵, 편리성을 높여준 싱글족 스낵, 치즈, 건조 과일/야채 등 아동용 스낵, 피로 완화 및 에너지 보충이 가능한 야간족 스낵 등으로 구분

      - 코로나 발생 후 소비자들은 식사대용이 가능하고, 영양성분이 풍부하며,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다이어트가 가능한 식품을 선호

     - ‘건강’,  ‘영양’,  ‘단백’,  ‘신선’ 등의 키워드가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음

     o 티몰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티몰미식(美食) 소비자 3대 트렌드는 제철 식자재, 신선도 유지기술 식품, 무첨가제 식품으로 나타남

      - 알리전자상거래 Tracker에 따르면, 올해 2월 견과류 스낵 온라인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하였음

     o 중국내 대표적인 신선스낵 회사로는 전국적으로 2,800개 매장을 보유한 LYFEN(来伊份)이며, 2016년 스낵회사 중 최초로 상하이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음

      - LYFEN은 250개의 우수 공급업체를 통해 제철 식자재를 공급하고, 동결건조기술로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성분을 보존하였으며, 방역기간에는 생방송을 통해 주문량이 6배 증가하였음

    (자료 : Intellig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