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헝다연구원(恒大研究院) 통계에 다르면 2019년 말 기준 중국 유니콘 기업수는 166개, 시가총액은 7,921.3억 달러에 달함
□ CB인사이트(CB Insights) 통계에 따르면 19’년 말 기준 전세계 유니콘 기업수 436개, 지역별로 미국 214개, 중국 107개, 영국 22개, 인도 19개, 한국 12개이며, 미국과 중국의 유니콘 기업수는 전체 기업수의 73.6%를 차지함
- 2019년 말 기준 전세계 슈퍼유니콘(기업가치 100억 달러 이상) 기업수는 25개이며, 지역별로 미국 11개, 중국 8개, 인도 2개 임, 그중 중국의 앤트파이낸셜(蚂蚁金服)은 시가총액 1,500억 달러로 글로벌 1위를 차지함
□ 헝다연구원(恒大研究院) 통계에 다르면 2019년 말 기준 중국 유니콘 기업수는 166개, 시가총액은 7,921.3억 달러에 달함
- 지역별 베이징의 유니콘 기업수는 69개로 1위를 차지하며, 중국 전체 유니콘 기업수의 41.6%를 차지, 2위 상하이, 기업수는 35개로 차지비중 21.1%, 3위 항저우, 기업수는 20개로 차지비중 12%, 4위는 선전 기업수는 13개로 차지비중은 7.8% 임
- 항저우 유니콘기업의 평균 시가총액은 106.7억 달러로 1위를 차지하며, 다음으로 베이징, 선전, 상하이이며 평균 시가총액은 각각 47.7억 달러, 41.5억 달러, 38.8억 달러에 달함
- 산업별 자동차/교통, 문화/스포츠/미디어, 전자상거래 산업 유니콘 기업수는 각각 25개, 21개, 20개로 상위 3위를 차지함
*유니콘기업: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1조 원)를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
자료원: 헝다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