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2020년 중국의 생방송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9,610억 위안(약 167조원), 이용자수는 5.2억 명에 달할 전망
□ 아이미디어리서치(艾媒咨询)는 2020년 중국의 생방송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9,610억 위안(약 167조원), 이용자수는 5.2억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함
o 생방송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2017년의 190억 위안(약 3.3조원)에서 2019년 4,338억 위안(약 75.2조 원)으로 성장했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최근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o 2016년 타오바오(淘宝)와 모구제(蘑菇街) 플랫폼이 생방송을 시작한 이후, 2018년에는 짧은 동영상 플랫폼인 더우인(抖音), 콰이쇼우(快手), 2019년에는 쑤닝(苏宁), 핀둬둬(拼多多) 등 플랫폼이 앞다퉈 동 서비스를 개시함
(자료 : 증권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