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내용
-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재정부, 상무부 등 23개 부서는 공동으로 <소비 촉진, 확대를 통한 국내 시장 확대에 관한 실시 의견>을 발표
□ 이번 정책을 통해 중국 정부는 제품 시장 공급 원활화, 상품 및 서비스 경쟁력 제고, 독자 브랜드 구축 강화, 수입상품 공급망 개선 등의 효과를 얻고자 함
ㅇ (여행서비스 분야) 문화여행 소비 업그레이드 추진, 입국여행 및 쇼핑 환경 개선, 문화여행 보급 모델 개선
ㅇ (도농 소비 네트워크) 도농 소비 네트워크 구축, 지역 발전을 감안한 소비센터 구축, 도농 상업 매장 분포 최적화, 소비 물류 인프라 건설 강화
ㅇ (스마트 소비 인프라) 스마트 소비 생태 시스템 구축 가속화, 차세대 정보 인프라 건설 가속화, O2O 등 신소비 형태 발전 격려, 친환경 상품 사용 격려
ㅇ (소비력 확대) 소비자 소비 능력 지속 제고, 주요 소비층 소비 잠재력 확대, 주민 소득 확대
ㅇ (기타) 안정적인 소비 환경 조성, 시장 관리감독 강화, 소비영역의 신용 시스템 건설 추진,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 등 내용이 포함됨
자료원: 인민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