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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中 소비자, 소비 시 가격 중시 경향 보여

    □ 아이미디어리서치의 설문조사 커뮤니티인 스트로베이파이(草莓派)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는 상품품질 외에 가격도 매우 중시함
     
     ㅇ 조사응답자는 상품을 소비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로 상품품질, 실용성, 가격을 각각 49%, 39%, 34%의 비율로 선택함
     
     ㅇ 응답자 중 17%는 판매가격이 예상 가격보다 5%이하 상승 시, 48%는 5~10% 상승 시 구매결정을 철회할 의사가 있다고 밝힘
     
    □ 한편, 2019년 중국 특가판매 시장 교역액은 1.5조 위안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됨
     
     ㅇ 특가판매란 어떤 제품을 일정시간 내에만 저렴하게 파는 판매 형태이며, 주 판매 상품은 의류‧잡화‧악세서리로, 전체의 63%를 차지함
     
     ㅇ 특가판매 플랫폼의 주 이용층은 90,95허우 여성임
     
     ㅇ 월수입이 1만 위안 이상인 소비자들은 전체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용자의 13%에 해당하나, 특가판매 플랫폼에서는 21%의 비중을 차지함. 끝.
     
     
    □ 출처: 아이미디어리서치('19.12.9)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