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중국 쇼핑 포털 전자상거래(导购电商) 이용자 증가
    - 소비자 간 제품 정보 공유가 가능하며 20대 여성 이용률 높아 -
     
     
    □ 중국 쇼핑 포털 전자상거래(导购电商)는 매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 2018년  이용자 수는 약 3억 명이었으며 2019년에는 3.5억 명으로 예상됨
     
     * 쇼핑 포털 전자상거래(导购电商) : 구매자가 후기를 남겨 소비자들이 제품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일종으로, 쇼핑뿐만 아니라 소셜 커뮤니티 기능이 결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임
     
     ㅇ 대표적인 업체는 샤오홍슈(小红书), 모어구졔(蘑菇街), 메이리슈어(美丽说), 쥐엔피왕(卷皮网) 등임
     
     
    □ 일반 전자상거래와 달리 이용자 간 정보 공유 기능을 내세워 실질적인 제품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음
     
     ㅇ 2019 상반기 중국 소비자 쇼핑정보 수집 경로 1-3위는 소셜 네트워크(62.3%), 쇼핑 포털 전자상거래(48.3%), 오프라인 상점 광고(47.4%) 순임
     
     ㅇ 포털 이용자 중 여성이 73.6%를 구성하고 있으며 연령대는 24세 이하가 47.1%, 25-30세가 25.6%로 전체 이용자의 대부분을 차지함
     
     
    □ 지난 618기간 동안 중국 쇼핑 포털 전자상거래 이용자의 소비품목 조사 결과 액세서리·가방이 1위(55.3%), 위생용품이 2위(46.2%), 건강 기능식품이 3위(36.2%)를 차지함. 끝.
     
     
     
    □ 출처: 아이메이즈쉰(艾媒咨询) (’19.7.8)